팝업레이어 알림

팝업레이어 알림이 없습니다.

'일상 탈출하려면 호캉스, 먹거리 여행은 부산'.. 혼행의 정석은?


파이낸셜뉴스

/사진=트립닷컴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지난해에 이어 올해에도 ‘혼행(혼자 떠나는 여행)’을 선택하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혼행이 인기 있는 이유는 동행인의 눈치를 볼 필요 없이 일정을 자유롭게 계획할 수 있으며, 혼자만의 시간을 가질 수 있기 때문이다.
1인 가구가 증가함에 따라 혼자 여가시간을 보내는 이들을 자연스럽게 여기는 사회 분위기가 확산된 것 역시 혼행 트렌드가 꾸준히 각광받는 데 한 몫 하고 있다.
혼행에도 나름대로의 ‘기술’이 필요하다.
특히 혼행을 처음 해보는 이라면 자칫 돈과 시간, 체력만 소진하고 돌아올 수 있기 때문이다.
트립닷컴은 1인 여행의 묘미를 더욱극대화할 수 있는 세가지 팁을 20일 소개한다.
가장 기본은 여행의 목적는 세우는 것이다.
요즘은 혼행에 이어 ‘즉행(즉흥적으로 떠나는 여행)’도 뜬다지만, 후회 없는 여행을 위해서는 최소한 여행을 떠나려는 이유나 여행에서 얻고자 하는 목적에 대해 고민해볼 필요가있다.
학업, 업무 등 반복되는 일상으로부터 탈출해 몸과 마음을 달랠 휴식이 필요한지, 자연 속에서 평온함을 느끼는 ‘에코 힐링’을 원하는지, 혹은 다양한 먹거리 탐방을 통해미식 여행을 즐기고 싶은지 생각해보자. 여행의 목적을 세웠다면 그에 맞는 목적지와 숙소를 고르기가 한결 수월하다.
글로벌 온라인 여행사 트립닷컴과 같이 최저가 항공권이나 숙소 예약을 원스탑으로 진행할 수 있는 온라인 플랫폼을 잘 활용하면 여행 계획을 편리하게 세울 수 있다.
■반복되는 일상에서 탈출 원하면 '호캉스'를 지루한 일상에서 벗어나고 싶다면 도심 속 호텔에서 여유롭게 여가를 즐기는 ‘호캉스(호텔 바캉스)’를 추천한다.
트립닷컴이 추천하는 서울 도심 속 휴양지는 ‘서울 신라호텔’이다.
남산의 아름다운 전경을 선사하는 서울 신라 호텔은 5성급 호텔답게 수영장, 스파, 다양한 국적의 레스토랑 등 최고급서비스를 제공하기 때문에 ‘나를 위한 선물’과 같은 시간을 만끽하기에 제격이다.
또한, 복합 문화공간으로 유명한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가 인접해 있어 평소 즐기기 어려웠던전시 관람이나 야간 쇼핑을 하러 가기에도 용이하다.
■‘에코 힐링’이 필요하면 '제주도'로 국내에서 자연과 함께하는 힐링 여행지로는 제주도가 대표적으로 손꼽힌다.
한국관광공사가 발표한 ‘17/18 여행 트렌드’에 따르면 제주도는 저가항공의 노선 확대 경쟁으로가성비가 높은데다, 국내이지만 이국적인 느낌을 선사해 혼행객들이 선호하는 여행지 중 하나다.
특히 올레길과 성산일출봉, 우도 등 제주의 관광명소가 인접한 라마다 앙코르제주 성산(트립닷컴 최저가50,000원, 1월 19일 1박 기준)에 머무는 것을 추천한다.
성산일출봉을 마주하고 있어 일출을 보려는 관광객들이 많이 찾는 곳이다.
성산리에서 시작해해변을 따라 이어진 올레 1코스를 걸으며 감상하는 성산일출봉과 우도의 풍경은 제주가 주는 에코 힐링의 묘미이다.
■식도락 여행은 '부산이 甲' 다양한 음식을 맛보는 재미를 느끼는 것을 여행의 주 목적으로 삼았다면 100년 이상의 전통을 자랑하는 부산 해운대 전통시장을 찾아보자. 낙지볶음, 구포국수, 납작만두 등부산을 대표하는 음식을 판매하는 맛집들이 줄지어 있다.
부산 맛집 여행에는 베스트웨스턴 해운대 호텔(트립닷컴 최저가 58,637원, 1월 19일 1박 기준)에 머무는 것을 추천한다.
부산역과 해운대 사이에 위치해 교통이 편리하며, 전통시장, 동백섬, 달맞이길 등 해운대 근처 관광지들에 모두 근거리 내 도보 이동이 가능하다.
여행을 다녀왔다면 되새기는 게 묘미. 관광공사가 발표한 여행 트렌드 키워드 ‘START’에 ‘트래블그램(Travelgram)’이 꼽혔을 정도로, 최근 여행객들은 여행을 즐기는 데서 그치지 않고, 돌아온 후에도 여행지에서 찍은사진과 다양한 체험기를 SNS를 통해 기록하고 공유하는 활동에도 적극적이다.
혼행하는 동안 찍었던 나만의 ‘인생샷’을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등 다양한 SNS를 통해 기록하고, 여행 중 체험하고 느꼈던 점들을 지인들과 함께 나누다 보면 여행의 추억이 한층 깊어지는 것을 경험할 수 있다.
또한, 나와 같은 여행지에 다녀온 경험이 ...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