팝업레이어 알림

팝업레이어 알림이 없습니다.

'우주굴기' 중국, 범지구 GPS 구축 계획 '착착' 진행 중


아시아투데이

중국 쓰촨(四川)성 시창(西昌)위성발사센터에서 베이더우(北斗) 3호 위성 2기가 창정3호 운반로켓에 실려 발사되고 있다.
/사진=중국 런밍왕(人民網) 캡쳐

전 세계 GPS 구축 베이더우 3세대 위성 2기 발사 성공 올해 18기 발사...2020년 30기 위성으로 전세계 GPS 서비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아시아투데이 하만주 베이징 특파원 = 중국이 범지구 위성위치확인시스템(GPS) 구축을 위한 베이더우(北斗)위성 2기를 추가 발사하는데 성공했다고 신화(新華)통신·런밍왕(人民網)·글로벌타임스 등 중국 관영매체가 13일 보도했다.
매체들은 전날 중국 남서부 쓰촨(四川)성 시창(西昌)위성발사센터에서 베이더우 26·27호 위성을 탑재한 창정(長征)-3호B 로켓 발사가 성공했다고 전했다.
두 위성은 ‘베이더우 3호 프로젝트’ 상 글로벌 네트워크 3·4호 위성이기도 하다.
두 위성은 궤도에 들어간 후 측정 및 네트워크 접속 테스트를 마친 후 서비스를 시작하게 된다.
베이더우 위성측정 시스템은 올해 내에 ‘일대일로(해상 및 육상 실크로드)’ 연선에 있는 국가들에게 GPS 서비스를 제공하게 된다.
매체들은 이번 발사가 베이더우 3세대 시스템의 올해 첫 발사로 새해 베이더우 정밀 발사 계획의 막이 열렸다고 의미를 부여했다.
두 위성은 중국과학원 소형위성창신연구원과 중국운반로켓기술연구원이 연구개발한 것으로 창정로켓으로서는 262회째 발사다.
자오웨이신 베이징대 교수(우주과학)는 “중국은 올해 총 18기의 베이더우 3세대 위성을 발사해 사상 최대 규모...



To Top